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패키지 계획하기 / 참 좋은 여행 후기

소담1003 2024. 12. 17.

코로나로 인해 일상생활을 자유롭게 할 수 없던 시간들도 조금씩 끝나가고...

해외여행 시 방역지침이나 규제가 풀리기 시작하면서 여름휴가로 해외여행 계획을 세웠습니다. 

 

저는 평범한 주부이고 해외여행의 경험이 많은 편도 아니었어요. 

몇 번의 해외여행을 다녀오긴 했지만 제가 주도적으로 준비해서 간 것이 아니라 친구들의 주도하에 저는 참여만 하는 수준이였습니다. 

가족여행으로 태국을 다녀온 적이 있었는데 그때는 여행사에 다니고 있는 친구가 추천해 주는 패키지 상품으로 여행을 다녀왔어요(이 여행은 쇼핑이 3번이나 있었어요)

이처럼 여행을 계획하고 선택하는것에 있어서 아주 미숙한 상태인 제가 이번에는 좀 더 적극적으로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1. 여행지 정하기

컴퓨터-책상-타자-노트북-검색

 

여름휴가를 갈 수 있는 주간은 정해져 있었기 때문에 여행지를 선정해야 했어요. 

먼저는 인터넷으로 7월달에 가기 좋은 해외 여행지를 검색해 봤어요.

겨울에 휴양지 여행을 계획하고 있어서 추천하는 여행지에서 휴양지는 제외를 했어요. 

 

여행 시 우선순위로 생각했던 것은

1) 관광지

2) 3박 4일 정도의 여정

3) 비행시간이 너무 멀지 않은 곳

이러한 점들을 고려해서 선택한 여행지는 일본 북해도였어요. 

 

일본여행은 처음이라 오사카를 가고 싶었지만 여름의 오사카는 너무 습해서 여행하기 힘들다고 하더라고요. 

북해도는 북쪽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많이 습하지 않고 여름에 여행하기 적기라고 합니다. 

북해도 하면 모두 겨울 여행을 생각하실 텐데 여름 여행으로도 너무 좋더라고요.

 

2. 북해도 여행 패키지 일정표 확인하기

메모지-연필-클립-핸드폰

 

여행 목적지가 정해졌으니 두 번째로 패키지여행 일정을 찾아보기 시작했어요. 

패키지여행을 하면 보통은 하나투어나 모두투어를 선호하잖아요. 

저는 인터넷 검색창에  '북해도 패키지여행'을 검색했어요. 

잘 아는 여행사가 있는 게 아니라서 특정 사이트에 들어가서 검색을 하진 않았어요. 

 

일정표를 선정할 때 우선은 쇼핑이 없는 패키지 상품만 일정표를 확인했어요.

태국 여행 때 3번이나 쇼핑을 했던 시간이 너무 아깝게 느껴지더라고요.

마음에 드는 일정과 적절한 가격으로 책정되어 있는 상품들은 카카오톡 '내 카톡방'에 넣어 두었어요. 

며칠 동안 검색을 하고 상품을 확인하다 보니 마음에 들었던 상품을 다음 날에는 찾기가 힘들어지고, 

상품들을 비교할 때는 너무 헷갈리더라고요. 

여러 상품들의 일정표를 보면서 꼭 가고 싶은 곳이 많은 패키지를 선택했습니다. 

 

3. 참 좋은 여행 후기

옥색빛호수-나무-맑은 하늘-구름
청의 호수

 

제가 고른 여행사는 '참 좋은 여행' 상품이었어요. 

인천공항에서부터 가이드와 함께 출발하는 일정이었어요. 

여행을 가기 며칠 전 가이드분이 직접 전화를 주시고 여행 시 주의점과 단톡방 참여에 대해 설명을 해주셨어요. 

몇 번의 패키지여행을 다녀봤지만 가이드분이 전화를 주신 건 처음이었어요. 

 

여행일정 내내 가이드님은 정말 친절하고 저희 팀을 알뜰살뜰하게 챙겨주셨어요. 

여름휴가 시즌이라 저희는 45명이 한 팀이 되어서 이동을 했어요. 

패키지여행이다 보니 연세가 많은 분들도 많이 계셨는데 건강상태를 항상 잘 챙겨주시더라고요. 

가이드님이 자신의 직업에 대한 만족도도 높고 자부심을 갖고 즐겁게 일을 하고 계셨어요. 

그래서 여행 내내 여행정보(일본역사, 일본의 좋은 상품 소개, 여행 장소에서 꼭 먹어봐야 할 것들)를 알차게 알려주셨어요. 

가이드님은 대학생활과 직장생활을 일본에서 했기 때문에 유용한 것들을 아주 잘 알고 있었거든요. 

 

1) 여행 시 장점
여행일정도 너무 알차고 좋았어요. 

비에이-오타루-삿포로를 이동하는 일정이었어요. 

이동거리가 좀 있어서 패키지로 여행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가이드를 잘 만나서 정말 알찬 여행이었답니다. 

 

2) 여행 시 단점

모든 일정들이 마음에 들었지만 숙소가 조금 더 좋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어요.

패키지 특성상 숙소를 저희가 정할 수 없기에 이 점은 감안해야 할 것 같긴 합니다. 

 

3) 총평

하나투어나 모두투어처럼 큰 여행사가 아니라도 좋은 여행을 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번 여행으로 인해서 여행사를 바라보는 시선이 많이 달라지게 되었어요. 

자유여행을 할 자신감이 생기기 전까지는 패키지여행을 자주 이용하게 될 것 같아요. 

댓글